본문 바로가기

Funny

휴머노이드 로봇

Actroid DER2 - Real Humanoid Robot 이라는 영상이 수많은 남성을 유혹?하는가보다.


일반적인 산업로봇이나 특정용도에 특화된 기능을 지닌 딱딱한 기계 모양의 로봇이 아니라 저렇게 친근하게 휴머노이드로 만들어 놓으니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이 우선 적겠고 더구나 여성의 모습이니 전시회장의 안내 로봇 등의 서비스 로봇 유형으로 제작하면  친근감이 들어서 어린이들에게도 인기만점이고 예쁜 여성의 모습이라 낯선 헝아들만 봐도 우는 어린 아이들도 무서워하지 않겠으니 말이다.

아직은 움직임도 부자연스럽고 표정도 거의 없으며 손동작도 기계적이지만


로보틱스 분야는 엄청나게 발전 중이니 머지않아 아시모처럼 달리고


표정도 사람의 대화와 프로그래밍된 감정에 따라 반응하며 초보적인 지능을 갖춘 휴머노이드 가정용 로봇이 나오리라 본다.

하지만 저러한 로봇이 과연 사람을 속박하는 '돈을 벌기위한 노동'에서 벗어나 더 고도화된 창의적인 작업이나 취미를 영위하게 하며 반복되는 부질없는 일상사(빨래,설겆이,동네 심부름) 등을 처리하고 강아지대신 데리고 산보하거나 운동하는데 쓰고,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만드는 데까지 발전하기 위해선 얼마나 시간이 더 걸릴지 예측하긴 힘들다.

현대 미국식 자본주의 사회에서 매우 발전된 휴머노이드 로봇은 오히려 사람들의 일자리를 뺏게 될까?
로봇에 관한 법안을 제정하고 로봇이 버는 돈으로 생활하게 될까?
미래 어느 날, 나는 매우 고가의 로봇을 구입하는 대신 렌트를 위해 그들만의 주거지(로봇 주차장)를 향해 카타로그를 읽으며 갈 지도 모르겠다.

우리나라도 일본, 미국을 따라잡으며 로봇산업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 첨단기능을 가진 로봇은 바로 무기이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인간과 기계의 융합...생각으로 조종하는 로봇
http://popsci.hankooki.com/news/view.php?news1_id=3344&cate=15